Construct 한국어 위키

공식위키 문서 보기 (영어) 하지만 원문에 누락된 것도 이 글엔 있다는 게 함정

움직임 (Behavior) 목록이 필요하시다면, 움직임(Behavior) 목록 문서로, 따로 설치해야 쓸 수 있는 확장 플러그인 목록이 필요하시면 추가 객체 목록으로 가주세요.

흔한 객체 목록! 컨스트럭트 클래식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객체들의 목록입니다. 객체는 나중에 따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플러그인[1]이거든요.

참고로 시스템 객체는 플러그인이 아닌 내장이므로 포함하지 않았습니다.

편집 지침[]

  • 컨스트럭트 클래식을 설치 패키지에 포함된 기본 플러그인 중 객체만 설명합니다.
  • 표 형식으로 링크를 걸고, 간단한 설명을 포함합니다. 표의 상세한 사용법은 여기로.
  • 원래명칭 및 링크 / 한국어 번역명 (생략가능) / 설명. 자세한 건 편집화면을 봅시다.
  • 분류는 툴 내부의 분류를 그대로 사용합니다.
  • 숫자ABC 순으로 부탁드립니다.

소리[]

Audio Converter 오디오 변환기 소리 파일을 다른 포맷으로 변환합니다.
ID3 MP3 같은 미디어파일에서 ID3 태그[2]를 읽어오거나 처리합니다.
MOD 모듈 오디오 파일들을 재생합니다. (.mod, .it, .s3m, .xm)
Text-to-speech 영어 문장들을 컴퓨터에 내장된 음성합성기능을 이용하여 자동으로 읽어줍니다.
XAudio2 게임을 위한 음악과 효과음을 재생합니다.

컨트롤 (Controls)[]

  • "Controls" 재번역바람
Baloon Tip 풍선팁 풍선 팁을 띄웁니다.
Bar Chart 막대도표 막대모양 도표를 표시합니다.
Button 버튼 클릭 가능한 윈도의 누르는 버튼입니다.
Combo Box 콤보 상자 선택 가능한 드롭다운 목록을 표시합니다.
Common Dialog 일반 대화창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에 쓰이는 윈도의 일반 대화창입니다. 파일 열기 등이 포함.
Edit Box 편집상자 사용자가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는 텍스트 영역입니다.
HTML HTML 형식으로 된 내용을 표시합니다.
List 목록 데이터를 목록으로 표시합니다.
List Box 목록 상자 스크롤 가능한 목록을 표시합니다.
Message Box 메시지 상자 팝업 형태의 메시지 상자를 띄웁니다.
Progress Bar 진행률 막대 시각적으로 진행률을 보여줍니다.

데이터 & 파일[]

Array 배열 데이터를 배열 형태로 저장합니다. 1,2,3 차원 형태의 배열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Binary 2진 2진(Binary) 데이터를 불러오고 저장합니다.
CRC32 CRC32로 문자열과 파일을 해시처리합니다. 데이터 무결성 확인에 쓰임.
File 파일 하드디스크에 있는 파일을 다룹니다.
File Spy 파일 감시 실시간으로 어떤 파일이 수정되었는지 감시합니다.
Hash Table 해시 표 이름있는 키 값 아래에 데이터를 보관합니다.
INI INI 데이터 파일을 조작합니다.
Print 인쇄 인쇄기에 정보를 보냅니다.
Registry 레지스트리 시스템의 레지스트리에 접근합니다.
Text Manipulator 문자열 처리 텍스트(와 텍스트 파일)를 처리하기 위한 함수들입니다.
Version Info 버전 정보 파일로부터 버전 정보를 받아옵니다.
ZIP ZIP으로 압축된 파일들을 다룹니다.

게임[]

3D Box 3차원으로 표시되는 상자입니다.
3D Object 3D 오브젝트 외부의 .obj 파일로 3D 객체를 게임내에 표현합니다.
Canvas 캔버스 스프라이트나 이미지 등을 그려넣거나 효과를 줄 수 있는 말 그대로 캔버스입니다.
Card Game 카드게임 덱(deck)을 저장하고 카드를 화면에 그려줍니다.
Dropshadow 바닥그림자 객체 아래에 자동으로 그림자를 그려줍니다. Z-Depth 와 관련.
Gradient 그라디언트 지정한 영역에 부드러운 색 변환(그라디언트)을 보여줍니다.
Light 쉐도우 캐스터 움직임과 연동해서 그림자를 만듭니다.
Line 선 긋기 두 지점 사이에 선을 긋습니다.
Minimap 미니맵 판 (레이아웃) 에 있는 객체의 위치를 나타내는 점을 그립니다.
Object Pairer 객체 짝짓기 컨테이너와는 다르게 객체들을 동적으로 짝짓습니다.
Panel 패널 내부만 늘어나고 테두리는 그대로 유지되는 일종의 크기변경 가능한 상자의 이미지를 만듭니다.
Particles 입자 입자 효과를 만듭니다.
Plasma 플라즈마 플라즈마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Portal Math Portal 연산 Valve사의 게임 "Portal" 과 같은 연산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Sprite 스프라이트 움직임이나 효과를 적용시킬 수 있는 움직이는 게임 내부의 객체입니다.
Ribbon 리본 이미지(스프라이트) 를 왜곡해서 리본 형태로 만듭니다.
Tiled Background 반복형 배경 크기 조절 가능하고 회전 가능한 타일 형태로 반복되는 텍스쳐(Texture)를 표시합니다.
Vector 벡터 객체의 사적(Private) 변수에 2차원 벡터를 만들고 수정하고 보관할 수 있게 해줍니다.
Xbox 360 Controller Xbox 360 컨트롤러로 입력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픽[]

Image List 이미지 목록 List 객체같은 것에서 쓸 수 있게 한 목록의 이미지들을 메모리에 저장합니다.
Image Manipulator 이미지 조작 메모리에서 이미지를 다룹니다.
Text 문자열 특정 크기, 폰트, 색상의 글자를 표시합니다.

입력[]

Mouse & Keyboard 마우스 & 키보드 마우스와 키보드로부터 입력을 받습니다.

인터넷[]

Download 내려받기 인터넷 서버로부터 파일과 페이지를 내려받습니다.
HTTP HTTP 프로토콜 형태로 인터넷과 통신합니다.
Text 문자열 특정 크기, 폰트, 색상의 글자를 표시합니다.

그 외[]

AVI AVI 확장자의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Date 날짜 날짜와 시간을 설정하고 처리합니다.
Function 함수 함수를 이름으로 호출합니다. 파라미터 사용 가능, 행동(action)과 표현(정규식, Expression) 에서 사용 가능.
Layout 판(레이아웃) 동일한 프로그램의 다른 레이아웃(판) 을 내장시키거나 따로 띄워서 같이 보여줍니다.
Timeline 타임라인 연속적인 시간의 기간들을 관리합니다.
Wait 대기 사건표(Event Sheet) 에 지정 시간동안 기다리는 조건이 추가됩니다.
Webcam 웹캠 비디오 입력장치에서 들어오는 영상을 읽어오고 기록합니다.

전문가[]

Clipboard 클립보드 고품질 타이머. 집중 루프와 이벤트를 작성하고 정확한 타이밍과 틱(Tick)에 대한 정보를 받아옵니다.

시스템[]

Clipboard 클립보드 사용자의 클립보드에 저장되어있는 내용들을 조작합니다.
Path 경로 (파일, 폴더의) 경로와 경로 이름을 조작합니다.
Process 프로세스 시스템에서 어떤 프로세스가 동작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Sys Info 시스템 정보 사용자의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합니다.
Window 실행창(Runtime Window) 의 속성을 읽고 변경합니다.

주석[]

  1. 파이어폭스의 확장기능이나,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같은겁니다. 따로 추가해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말이죠.
  2. 곡의 제목, 아티스트 등이 담긴 부분입니다.